1. 산악회 소개
  2. 산악회 연혁
  3. 회 기구표
  4. 산악회 로고




 



저희 대구 YMCA 산악회는 매월 첫째주 정기산행과 매월 셋째주 훈련 산행, 매월 2회 이상의 자유산행을 기본 산행으로 하고 있습니다.



정기산행은 WALKING을 기본으로 하고 있으며 사람들이 많이 드나드는 유명한 산보다는 대중에게 널리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경치가 수려하고 깨끗한 산을 위주로 하고 있습니다.

아마 YMCA 산악회에 입회하시어 1년동안 열심히 따라 다닌다면 전국의 명산을 두루 오르실 수 있으며 자연에 대한 애착도 남달라지리라 믿습니다.



훈련산행은 말 그대로 훈련을 목적으로 하는 산행으로 암벽, 빙벽, 비상 시 대피방법 등 산에 대한 많은 지식의 축적과 훈련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산행입니다.

이러한 훈련산행은 평소 회원의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해외원정 등의 큰 목표를 이룰 수 있는 근간을 이루고 있습니다. 실제로 대구 YMCA 회원중에 몇 분은 해외원정을 다녀오시기도 하고 스포츠 클라이밍으로 이름을 날리고 계신 분도 있지요.

구체적으로 누군인지 알고 싶은 분은 직접 산악회에 방문하시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
특별한 자격이 주어지는 것이 아니며 누구나 원하시면 참가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자유산행이 있습니다.
자유산행은 뜻이 있는 회원끼리 가고 싶은 산을 정해 자유롭게 떠나는 산행으로 아무런 부담없이 가볍게 다녀올 수 있는 산행입니다. 특별한 기술도 필요없고 지식도 필요 없으며 산을 오르고자 하는 마음만 있으면 된다는 것이지요.(사실, 모든 산행이 다 그러하겠지만.)

아무리 건강에 좋고 삶에 도움이 된다 하더라도 재미가 없으면 하기 싫은 것이 인간의 마음이니 대구 YMCA 산악회에 가입하시어 마음맞는 분과 즐거운 산행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산에 가려면 산에 갈 준비를 해야 합니다.
매주 목요일 20시 대구 YMCA 회관(동아쇼핑 옆 삼성금융플라자 옆)에서 정기 집회를 갖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그 주나 그 달에 오를 산에 대해 회원끼리 의논하고 준비해서 산에 오르게 됩니다.

물론 강제성이 있는 것은 아니고 바쁘신 분은 개인적으로 만나서 의논하셔도 무방하겠습니다.
하지만 정기집회에서 꼭 산에 대한 이야기만을 하는 것은 아니고, 직장이야기, 친구이야기 등 살아가면서 얻어지는 여러가지 정보를 공유하는 장소로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총회]

대구YMCA산악회는 매년 12월 초 정기총회를 갖습니다.
총회에서는 당해년도 사업을 총결산 하고 차년도 및 장기적인 산악회 발전을 위한 기본사업을 결정하는 등 최고의 의사결정기구입니다. 그리고 회장, 부회장을 포함한 차기 임원단도 총회에서 선출합니다.



많은 산행 경력을 가지고 산악회에 입회하시는 분도 있겠지만 대부분이 산에 대한 지식이 없는 분들이 신회원을로 들어오시기 때문에 저희 산악회에서는 '신회원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산악회에 대한 전반적인 현황과 활동에 대해 설명하는 자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회원모집>오리엔테이션 을 통해 선발된 신회원들에게 배낭을 꾸리는 방법부터 시작해 암벽, 빙벽 등 전문적인 기술까지 교육을 하는 것이 신회원 연수 입니다.
교육을 받으려면 많은 장비를 돈 주고 사야 된다고 생각하시는 분도 있겠지만 저희 산악회는 회원들을 위한 기본적인 장비를 갖추어 놓고 있으며 말 잘 하시는 분은 선배님들로 부터 공짜로 얻어서 한살림 장만 하시는 분들도 많더군요.
쓸데없는 고민보다 일단 부딪혀 보시기 바랍니다.



분기별로 누구나 가보고 싶어하고 동경해 오던 산을 정해 국적/성별/남녀/등 에 상관없이 산에 가고자 하는 모든 분이 참석할 수 있는 공개산행 행사를 가집니다.
저렴한 회비와 든든한 가이드들이 여러분을 모실 것입니다. 이 때 산에 첨 따라와 보고 훌륭한 산악인이 되는 분도 많지요!


[장애우와의 합동등반]

우리산악회는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없애고 장애인에게 아름다운 자연을 향유 할 수 있는 권리를 찾아 주고자 매년 장애우와 합동등반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 산악회는 재활복지 시설인 대구안식원의 장애우와 매년 합동등반을 갖고 있는데 이러한 합동산행을 통하여 장애우는 자신감 회복을, 우리 회원은 장애우에 대한 일반인의 편견을 없애는데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명절에 전체 회원이 모여 재미있게 가지는 민속놀이 입니다. 고스톱은 칠 줄 아는데 윷놀이는 못한다 는 분도 계실 지 모르겠네요? YMCA 산악회 회원은 모두 윷놀이에 도사 입니다. 우기는데도 도사시구요. 윷놀이 후에는 멋진 2차(?)가 기다리고 있으니 기대 하셔도 좋습니다.



'망년회'라고도 할 수 있는 행사인데 한 해 동안 쌓였는 미운 정 고운 정을 한 자리에 모아놓고 묵은해를 정리하고 힘찬 새 해를 맞이하는 뜻 깊은 행사 입니다.



그 밖에 산악회간 친선 체육대회, 산악 마라톤 등 많은 행사가 있으니 기대하시고 대구 YMCA 산악회의 문을 두드려 주십시요.

직장-집을 왕복하시는 여러분께 인간관계를 넓히고 건강한 사회생활을 할 수 있는 든든한 디딤돌이 될 수 있는 대구 YMCA 산악회에 가입하시어 여러분의 삶이 자연과 더불어 윤택해 지시길 바랍니다.